본문 바로가기
취미. Hobby/책. Book & Writing

비즈니스 레터의 예- 나쁜소식, 불평 접수

by 202020 2009. 6. 14.
반응형
<나쁜 소식을 전하는 비즈니스 레터의 구성>

1. 중립적이고 자연스러운 도입
2. 나쁜 소식의 전달
3. 배경 설명과 부연 증거 설명
4. 중립적이 입장에서 내용 정리

예)
본사의 디자인 공모전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상외로 많은 작품이 접수되어서 결과 발표가 늦어진 저메 대해 참가자들께 양해를 구합니다. xxx 님이 보내주신 작품이 아쉽게도 2차 예심에서 탈락한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참신한 접근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지만, 제작 비용이 주는 부담으로 인해 결심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제출하신 자료와 시안은 다음 주 내로 반송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본사에서 실시하는 디자인 관련 행사를 통해 다시 뵐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불평을 전하는 비즈니스 레터의 구성>

1. 불평의 원인이 되는 사실과 그로 인한 문제점 언급
2. 희망하는 대응책 혹은 해결책 제시
3. 정중하고 긍정적인 마무리 인사

예)
지난 달 귀사에 주문한 컴퓨터가 예정일을 2주나 넘겼는데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발송이 되었는데 배달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것인지, 아직 발송되지 않은 것인지 속히 확인하시고 4월 10일 목요일 이전까지 그 내용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