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격언. Maxim

골프 팁 - 배상문, 양용은, 박인비, 잭니클라우스

by 202020 2015. 9. 20.
반응형



배상문 - 퍼팅비결

공이 굴러가는 라인을 상상하라

어떤 스피드로 칠 것인지에 따라 퍼팅 라인을 결정하라 (공의 구름이 빠르게 되면 적게 휘어진다)

퍼팅도 드라이버나 아이언처럼 임팩트를 줘라. (공이 튀지 않고 퍼터 페이스에서 묻어나가려면 터치했다는 느낌이 들어야 한다. 그게 퍼팅의 임팩트이다. 공에 퍼터 페이스를 문대는 듯한 스트로크는 좋지 않다)

백스윙과 follow-through는 고민하지 말고 자신의 느낌을 믿어라.

한번 결정하면 겨냥한대로 믿고 쳐라.


양용은

“저는 평벙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골프채를 잡으면서 이것이 저의 천직이라고 생각했어요. 제가 꿈꾸던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두려움을 없애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최선을 다하고 나서는 후회하지 않아요. 잘되면 좋고, 아니면 말고 하는 생각을 합니다.”


박인비

“잡생각을 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런 생각이 미치면 퍼트가 잘 될 수가 없다. 코스에서 딱 한 가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머리를 비우고 경기하려고 한다.”


잭 니클라우스

“나는 기술을 연습하고 감각으로 플레이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