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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 성공법] 결론부터 말한다. 빨리...

by 202020 2009.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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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이름 : 스피드 성공법
지은이 : 나카타니 아키히로
옮긴이 : 이선희
출판사 : 소담출판사

지은이의 책들은 스피드를 강조한다.
21세기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고 우리는 그 변화에 어느 정도 몸을 맡긴채 전과 비교하자면
광속의 삶을 살고 있는 지도 모르겠다.

빨리 성공하고 싶은 생각은 내 또래 젊은이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 보는 내용이라 할 수 있겠다.
누가 먼저 성공할 수 있을까? 이 책대로 하면 곧 성공이 들이 닥칠까?

이 책이 정답이라고 말할 수는 없어도 상당히 정답에 가까운 책인 것 같다.
물론 그 성공이 무엇인지는 사람에 따라 모두 다르겠지만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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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시간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당신 곁에 있다.
- 5분 동안의 컴퓨터 게임은 생각에 따라 5개월 동안의 하와이 관광보다 더 행복할 수 있다.

자신이 직접 해야 하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시키면 당연히 돈이 들게 되지만
돈을 주고서라도 다른 사람에게 일을 시키면 자신은 놀러 갈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나에게 있어서 놀이는 곧 일이고, 여행을 가는 것 또한 일입니다.

돈을 주고 시간을 사는 것을 아까워해서는 안됩니다.
다른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에는 돈을 지불해서라도 다른 사람에게 시켜야 합니다.

서비스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상대방의 마음을 가득 채워 주는 것이다.

자신의 적성을 찾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은 좋지만, 돈을 벌기 위해서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자신의 적성은 찾지 않고 오로지 돈벌이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사람이 늘어났습니다.

돈을 게임의 일환으로 보는 사람은 돈 자체에는 관심이 없기때문에, 냉정한 자세로 승부에 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돈을 좋아하는 사람은 돈에 겁을 먹기 때문에 냉정한 자세를 유지하지 못하고 결국은 승부에서 패배하고 맙니다.

카리스마를 지닌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소박한 꿈을 이루어 주는 것이다.

시합은 반드시 끝납니다. 그것은 붐이 끝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그 다음의 흐름을 읽는 것입니다.
이것은 예언이나 예측이 아닙니다. '다음'은 계속 준비되어 있습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출발 시기에 들어가고, 한창 시기에 빠져 나오고, 여운 시기에는 다음 상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왜 저런 것이 인기가 있지? 나는 하나도 좋지 않던데. 이렇게 질투하기 시작하면 냉정함을 잃어버릴 수밖에 없습니다.
'다음'을 만나기 위해서는 때를 지켜보아야 합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항상 냉정한 눈높이를 유지합니다.

요즘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브랜드화이다.

흥분이라는 요소만으로는 사람들을 끌어모을 수 없습니다.
뭔가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특히 마지막에는 저절로 안도의 한숨이 나올 수 있는 서비스가 가장 중요합니다.

공부의 필수 조건은 바로 긴장감입니다. 이런 질문을 받으면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대답하려는 자세가 필요한 것입니다. 
어떤 질문에 대해서도 자신의 의견을 말해야 합니다.
비록 그것이 잘못된 의견이라 하더라도 또는 바보 같은 의견이라도 말입니다.
또한 의견을 말하고 나면, 바보같은 소리하지 마라! 뻔한 생각이다!
자네처럼 썰렁한 사람은 처음 본다! 라는 비난을 받을 각오를 해야 합니다.

학교가 시시하다고 말하는 사람은 회사에 들어가서도 시시하다고 말합니다.
그런 사람은 모든 것을 환경 탓으로 돌리며 공부를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지금의 학교에 기대할 필요도 없고, 무엇인가를 배워야 한다는 의욕을 가질 필요도 없습니다.
대학은 자신의 머릿속에, 자신의 행동 속에 있는 법이니까요.

사람을 설득할 때는 가장 먼저 결론부터 말해야 합니다. 이것은 반드시 이렇게 된다!

현장에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경험을 이용하고, 전체의 종합력으로 판단하는 현장의 힘이 필요합니다.
그 자리에서 생각하고, 그 자리에서 결정하고, 그 자리에서 행동해야 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이러한 것을 해주십시오라고 요구했을 때, 할 수 있느냐 할 수 없느냐를 분명히 말해야 합니다.
그리고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것이라면 가능하다라는 대안을 제시해야 합니다.

상대방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일단 결론을 말하고, 그런 다음에
구체적인 사례를 들면서 고개를 끄덕일 수 있도록 만들어야합니다.
결론부터 말해서 상대방이 거절하면 어떡하지? 이런 식으로 도망쳐서는 결코 성공할 수 없습니다.

글쓴시간 : 01/04/09 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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