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Hobby/책. Book & Writing

외국어 완전 정복 - 1개는 불가능 하지만 25개는 가능하다!

by 202020 2009. 6. 28.
반응형

책이름 : 외국어 완전 정복 (How to learn any language)
글쓴이 : 배리 파버(Barry Farber)
옮긴이 : 최호정
출판사 : 지식의 풍경


영어 하나로 허덕이고 있는데, 25개국어라니...
나에게는 이룰 수 없는 꿈일까?

포기하지 말고 다시 도전하자!

열렬히 사랑하자!

---------------------------------------------------------------------------------------------

하루도 빠지지 않고 철저하고 독하게 파고들어야 한다. 외국인의 말투를 완벽하게 흉내내라.
내가 전날 무슨 언어로 사람들과 이야기 했는지 기억나지 않을때가 진정 그 언어를 익숙하게 말하는 때이다.

이용할 수 있는 학습도구는 모조리 이용한다. - 기본 문법책, 사전, 여행자용 회화책, 신문, 잡지, mp3, 단어장

1. 문법은 언어의 기본 뼈대이다.

2.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단어장을 암기한다. 카드형태로 1장에 5개 단어를 앞뒤에 적어 사용한다.(앞-외국어,뒤-해석)
   내가 이길 것인가 그 녀석이 이길 것인가?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안간힘을 써보자.
   그 단어를 결코 생각해 낼 수 없고 패배했다는 확신이 설때까지는 카드를 뒤집지 말아야 한다.

3. 현실세계의 신문, 잡지를 한 문단씩 해석한다.(형광펜, 사전 이용)

4. 문법책 5단원 이후 회화책을 병용한다. 일상적인 대화패턴(대본)을 만들어서 암기한다.

5. 자신이 통역사가 된 것처럼 누군가에게 외국어로 동시통역을 해보자.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그것을 집중 파헤쳐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