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 Articles

성공 키워드 7가지 - 꿈 희망 미래재단' 스티브 김

by 202020 2011. 2. 14.
반응형
원본 출처 :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1102/h2011021116014021950.htm



누구나 인생의 성공을 꿈꾼다. 성공을 열망하는 사람들에게 '꿈 희망 미래재단' 스티브 김(62ㆍ한국명 김윤종) 이사장은 귀와 눈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모델이다. 그의 강의나 강연에는 수많은 젊은이들이 모이고 분위기도 뜨겁다. 2,000달러를 갖고 도미한 지 30년 만에 20억 달러의 부를 일궈내 미국 기업인들 사이에서 '아시아의 빌 게이츠'로 불릴 정도로 성공한 탓일 게다. 

그의 성공학 강의에는 요즘 유행인 처세술, 경영의 노하우는 하나도 없다. 스펙 쌓는 법도 없다. 자금을 운용하고 투자하는 법 또한 찾기 힘들다. 열정과 도전, 자신감 그리고 소통 등 누구다 다 아는 상식이 있을 뿐이다. 그럼에도 강의가 끝나면 대만족감으로 충만하다. 상식을 묵묵히 실천해 성공을 이뤄낸 이의 생생한 육성을 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성공을 꿈꾼다면 7가지 키워드를 머리 속에 집어넣어야 한다. 
첫째는 호기심. 상자 안이 아니라 상자 밖에서 아이디어를 구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 
둘째는 목표. 구체적인 목표가 없이는 성공은 절대 이룰 수 없다. 
셋째는 열정이다. 평생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도록 권하고 싶다. 열정은 어디서 오나. 폭넓은 경험이 필수다. 다양한 독서와 다양한 만남이 뒤따라야 하며, 시행착오를 두려워해선 안 된다. '나는 이것밖에 안 돼'라는 의식을 버려야 한다. 
넷째 신뢰와 호감이다. 사람을 움직이는 것은 신뢰다. 나는 비즈니스를 하면서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 거짓말은 사람을 추하게 만든다. 빈 말을 밥 먹듯 하는 풍토가 한국 사회에 만연해 있는 것 같다. 이건 아주 위험하다. 
다섯째는 자신감. 큰 성공은 작은 성공에서부터 시작한다. 완전히 준비된 도전은 없다. 소위 '필이 꽂히면' 해야 한다. 
여섯째는 좋은 습관을 간직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소통이라고 말하고 싶다. 소통은 설득인데 말로만 하는 게 아니라 온몸으로 해야 한다. 나는 자일랜 대표 시절 종업원들과 함께 하기 위해 비행기의 3등석을 고집했고, 제일 먼저 출근해 문을 열고 밤에 문도 내가 닫았다. 솔선수범이 소통의 기본이다."

------------------------------------------------------------------------------------------------------------------------

대중의 시선이나 반응, 평가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 
왜냐하면 대중이란 실체가 없기 때문이다.
실체는 자기 자신뿐이다. 자신에 집중해야만 한다.

겁내지 말고 용감하게 내 마음이 이끄는대로 살아야겠다.


반응형

댓글